달력

3

« 2024/3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야곱의 하나님을 자기의 도움으로 삼으며

 

여호와 자기 하나님에게 자기의 소망을 두는 자는 복이 있도다

 

 

[시편 146편]

1    할렐루야 내 영혼아 여호와를 찬양하라

2    나의 생전에 여호와를 찬양하며 나의 평생에 내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3    귀인들을 의지하지 말며 도울 힘이 없는 인생도 의지하지 말지니
4    그의 호흡이 끊어지면 흙으로 돌아가서 그 날에 그의 생각이 소멸하리로다
5    야곱의 하나님을 자기의 도움으로 삼으며 여호와 자기 하나님에게 자기의 소망을 두는 자는 복이 있도다
6    여호와는 천지와 바다와 그 중의 만물을 지으시며 영원히 진실함을 지키시며
7    억눌린 사람들을 위해 정의로 심판하시며 주린 자들에게 먹을 것을 주시는 이시로다

      여호와께서는 갇힌 자들에게 자유를 주시는도다
8    여호와께서 맹인들의 눈을 여시며 여호와께서 비굴한 자들을 일으키시며 여호와께서 의인들을 사랑하시며
9    여호와께서 나그네들을 보호하시며 고아와 과부를 붙드시고 악인들의 길은 굽게 하시는도다
10  시온아 여호와는 영원히 다스리시고 네 하나님은 대대로 통치하시리로다 할렐루야

 

 

 

 

언약을 이루시고 성취하시는 야훼로 오신 하나님

 

[출 6:2~7]
2 하나님이 모세에게 말씀하여 가라사대 나는 여호와로라
3 내가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전능의 하나님으로 나타났으나

   나의 이름을 여호와로는 그들에게 알리지 아니하였고
4 가나안 땅 곧 그들의 우거하는 땅을 주기로 그들과 언약하였더니
5 이제 애굽 사람이 종을 삼은 이스라엘 자손의 신음을 듣고 나의 언약을 기억하노라
6 그러므로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하기를

  나는 여호와라 내가 애굽 사람의 무거운 짐 밑에서 너희를 빼어 내며 그 고역에서 너희를 건지며

  편 팔과 큰 재앙으로 너희를 구속하여

7 너희로 내 백성을 삼고 나는 너희 하나님이 되리니

  나는 애굽 사람의 무거운 짐 밑에서 너희를 빼어 낸 너희 하나님 여호와인 줄 너희가 알지라

 

[출 29:45~46]
45 내가 이스라엘 자손 중에 거하여 그들의 하나님이 되리니
46 그들은 내가 그들의 하나님 여호와로서 그들 중에 거하려고 그들을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줄을 알리라
    나는 그들의 하나님 여호와니라”

 

[마1:1-2]
1. 아브라함과 다윗의 자손 예수 그리스도의 계보라
2. 아브라함이 이삭을 낳고 이삭은 야곱을 낳고 야곱은 유다와 그의 형제들을 낳고

 

 

 

에녹은 죽음을 보지 않고 옮겨졌으니

하나님과 동행하더니 하나님이 그를 데려가시므로 세상에 있지 아니하였더라

 

[히11:5-6]
믿음으로 에녹은 죽음을 보지 않고 옮겨졌으니
하나님이 그를 옮기심으로 다시 보이지 아니하였느니라
그는 옮겨지기 전에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라 하는 증거를 받았느니라

 

[창5:21-24]
21 에녹은 육십오 세에 므두셀라를 낳았고
22 므두셀라를 낳은 후 삼백 년을 하나님과 동행하며 자녀들을 낳았으며
23 그는 삼백육십오 세를 살았더라
24 에녹이 하나님과 동행하더니 하나님이 그를 데려가시므로 세상에 있지 아니하였더라

 

 

 

너희는 인생을 의지하지 말라

 

[잠3:5-6]
주님을 의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모든 작은 일에도 그를 신뢰하라
그리하면 네길을 지도하시리라

 

[사2:22]
너희는 인생을 의지하지 말라 그의 호흡은 코에 있나니 셈할 가치가 어디 있느냐

 

 

 

너희 인생은...잠시 있다가 사라지는 아침 안개와 같으니라

 

[약4:14]

너희 인생이 무엇이뇨 잠시 있다가 사라지는 아침 안개와 같으니라


[벧전1:24-25]
인생은 풀과 같고 그의 영광을 풀의 꽃과 같으니
풀을 시들고 꽃은 떨어지되 하나님의 말씀은 세세토록 있도다.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요14:1-6]
1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2 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러 가노니
3 가서 너희를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4 내가 어디로 가는지 그 길을 너희가 아느니라
5 도마가 이르되 주여 주께서 어디로 가시는지 우리가 알지 못하거늘 그 길을 어찌 알겠사옵나이까
6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렘33:1-3]
1. 예레미야가 아직 시위대 뜰에 갇혀 있을 때에 여호와의 말씀이 그에게 두 번째로 임하니라 이르시되
2. 일을 행하시는 여호와, 그것을 만들며 성취하시는 여호와, 그의 이름을 여호와라 하는 이가 이와 같이 이르시도다
3.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슬픔이 변하여 기쁨이 되고 애통이 변하여 길한 날이 되었으니


[에9:22]
22. 이 달 이 날에 유다인들이 대적에게서 벗어나서 평안함을 얻어

     슬픔이 변하여 기쁨이 되고 애통이 변하여 길한 날이 되었으니

     이 두 날을 지켜 잔치를 베풀고 즐기며 서로 예물을 주며 가난한 자를 구제하라 하매

 

 

 

 

(찬 326장) 죄 짐에 눌린 사람은
(찬 509장) 거친 세상에서 실패하거든

:
Posted by KAGSC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