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4

« 2024/4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사순절 제5주]

 

 

 

그의 죽으심을 본받아...

 

 

푯대를 향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이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하여 좇아가노라

 

 

 

 

 

 

 

[관련성구]

이사야 43:16~21, 시편 126, 빌립보서 3:4b~14, 요한복음 12:1~8

 

 

 

 


[이스라엘의 구속과 회복]
14. 너희의 구속자요 이스라엘의 거룩한자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를 위하여 내가 바벨론에 보내어

     모든 갈대아 사람으로 자기들의 연락하던 배를 타고 도망하여 내려가게 하리라 

15. 나는 여호와 너희의 거룩한 자요 이스라엘의 창조자요 너희 왕이니라

16. 바다 가운데 길을, 큰 물 가운데 첩경을 내고 

17. 병거와 말과 군대의 용사를 이끌어 내어서

     그들로 일시에 엎드러져 일지 못하고 소멸하기를 꺼져가는 등불 같게한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18. 너희는 이전 일을 기억하지 말며 옛적 일을 생각하지 말라 

19.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너희가 그것을 알지 못하겠느냐 정녕히 내가 광야에 길과 사막에 강을 내리니

20. 장차 들짐승 곧 시랑과 및 타조도 나를 존경할 것은 내가 광야에 물들을,

     사막에 강들을 내어 내 백성, 나의 택한 자로 마시게 할 것임이라

21. 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하여 지었나니 나의 찬송을 부르게 하려 함이니라

 

15. I am the LORD, your Holy One, the creator of Israel, your King.
[KJV]

 

15. わたしは 主, あなたがたの 聖なる 者, イスラエル の 創造者, あなたがたの 王である.」
[新改譯]

 

 

 

 


[성전에 올라가는 노래]
1. 여호와께서 시온의 포로를 돌리실 때에 우리가 꿈꾸는 것 같았도다 

2. 그 때에 우리 입에는 웃음이 가득하고 우리 혀에는 찬양이 찼었도다

   열방 중에서 말하기를 여호와께서 저희를 위하여 대사를 행하셨다 하였도다 

3. 여호와께서 우리를 위하여 대사를 행하셨으니 우리는 기쁘도다

 

4. 여호와여 우리의 포로를 남방 시내들 같이 돌리소서

5. 눈물을 흘리며 씨를 뿌리는 자는 기쁨으로 거두리로다

6. 울며 씨를 뿌리러 나가는 자는 정녕 기쁨으로 그 단을 가지고 돌아 오리로다

 

 

 


[하나님의 의]
1. 종말로 나의 형제들아 주 안에서 기뻐하라

   너희에게 같은 말을 쓰는 것이 내게는 수고로움이 없고 너희에게는 안전하니라 

2. 개들을 삼가고 행악하는 자들을 삼가고 손할례당을 삼가라 

3. 하나님의 성령으로 봉사하며

   그리스도 예수로 자랑하고

   육체를 신뢰하지 아니하는 우리가 곧 할례당이라

 

4. 그러나 나도 육체를 신뢰할만하니

   만일 누구든지 다른이가 육체를 신뢰할 것이 있는 줄로 생각하면 나는 더욱 그러하리니 

5. 내가 팔일만에 할례를 받고

   이스라엘의 족속이요 베냐민의 지파요 히브리인 중의 히브리인이요 율법으로는 바리새인이요 

6. 열심으로는 교회를 핍박하고 율법의 의로는 흠이 없는 자로라

 

7. 그러나 무엇이든지 내게 유익하던 것을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다 해로 여길뿐더러

8. 또한 모든 것을 해로 여김은 내 주 그리스도 예수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함을 인함이라

   내가 그를 위하여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배설물로 여김은 그리스도를 얻고

9. 그 안에서 발견되려 함이니

   내가 가진 의는 율법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은 것이니

   곧 믿음으로 하나님께로서 난 의라

 

10. 내가 그리스도와 그 부활의 권능과 그 고난에 참예함을 알려하여 그의 죽으심을 본받아 

11. 어찌하든지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에 이르려 하노니 

12. 내가 이미 얻었다 함도 아니요 온전히 이루었다 함도 아니라

     오직 내가 그리스도 예수께 잡힌 바 된 그것을 잡으려고 좇아가노라 

13. 형제들아

     나는 아직 내가 잡은 줄로 여기지 아니하고

     오직 한 일 즉 뒤에 있는 것은 잊어버리고

     앞에 있는 것을 잡으려고 

14. 푯대를 향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이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하여 좇아가노라

 

15. 그러므로 누구든지 우리 온전히 이룬 자들은 이렇게 생각할지니

     만일 무슨 일에 너희가 달리 생각하면

     하나님이 이것도 너희에게 나타내시리라 

16. 오직 우리가 어디까지 이르렀든지 그대로 행할 것이라

 

14. I press toward the mark for the prize of the high calling of God in Christ Jesus.
[KJV]


14. キリスト · イエス において 上に 召してくださる 神の 榮冠を 得るために,

 目標を 目ざして 一心に 走っているのです.
[新改譯]

 

 

 


[예수의 발에 향유를 붓다]
1. 유월절 엿새 전에 예수께서 베다니에 이르시니

   이곳은 예수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나사로의 있는 곳이라

2. 거기서 예수를 위하여 잔치할새 마르다는 일을 보고 나사로는 예수와 함께 앉은자 중에 있더라 

3. 마리아는 지극히 비싼 향유 곧 순전한 나드 한 근을 가져다가

   예수의 발에 붓고 자기 머리털로 그의 발을 씻으니

   향유 냄새가 집에 가득하더라

 

4. 제자 중 하나로서 예수를 잡아 줄 가룟 유다가 말하되

5. 이 향유를 어찌하여 삼백 데나리온에 팔아 가난한 자들에게 주지 아니하였느냐 하니

6. 이렇게 말함은 가난한 자들을 생각함이 아니요

   저는 도적이라 돈 궤를 맡고 거기 넣는 것을 훔쳐 감이러라

 

7. 예수께서 가라사대 저를 가만 두어 나의 장사 할 날을 위하여 이를두게 하라 

8. 가난한 자들은 항상 너희와 함께 있거니와 나는 항상 있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 

 

 

 

 

[하나님의 의 Vs. 사람의 불의]

 

나는 여호와 너희의 거룩한 자요 이스라엘의 창조자요 너희 왕이니라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푯대를 향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이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하여 좇아가노라

 

cf. [롬 3:19-31]

19. 우리가 알거니와 무릇 율법이 말하는 바는 율법 아래 있는 자들에게 말하는 것이니

     이는 모든 입을 막고 온 세상으로 하나님의 심판 아래 있게 하려 함이니라 

20. 그러므로 율법의 행위로 그의 앞에 의롭다 하심을 얻을 육체가 없나니 율법으로는 죄를 깨달음이니라 

21. 이제는 율법 외에 하나님의 한 의가 나타났으니 율법과 선지자들에게 증거를 받은 것이라 

22.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모든 믿는 자에게 미치는 하나님의 의니 차별이 없느니라 

23.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24.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 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25. 이 예수를 하나님이 그의 피로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는 화목 제물로 세우셨으니

     이는 하나님께서 길이 참으시는 중에 전에 지은 죄를 간과하심으로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려 하심이니 

26. 곧 이 때에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사 자기도 의로우시며 또한 예수 믿는 자를 의롭다 하려 하심이니라 

27. 그런즉 자랑할 데가 어디뇨 있을 수가 없느니라 무슨 법으로냐 행위로냐 아니라 오직 믿음의 법으로니라 

28. 그러므로 사람이 의롭다 하심을 얻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 있지 않고 믿음으로 되는줄 우리가 인정하노라 

29. 하나님은 홀로 유대인의 하나님 뿐이시뇨 또 이방인의 하나님은 아니시뇨 진실로 이방인의 하나님도 되시느니라 

30. 할례자도 믿음으로 말미암아 또는 무할례자도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하실 하나님은 한 분이시니라 

31. 그런즉 우리가 믿음으로 말미암아 율법을 폐하느뇨 그럴 수 없느니라 도리어 율법을 굳게 세우느니라 

 

 

제자 중 하나로서 예수를 잡아 줄 가룟 유다가 말하되

이 향유를 어찌하여 삼백 데나리온에 팔아 가난한 자들에게 주지 아니하였느냐

이렇게 말함은 가난한 자들을 생각함이 아니요
저는 도적이라 돈 궤를 맡고 거기 넣는 것을 훔쳐 감이러라

 

cf. [롬 3:9-18]

9. 그러면 어떠하뇨 우리는 나으뇨 결코 아니라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다 죄 아래 있다고 우리가 이미 선언하였느니라 

10. 기록한바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으며 

11. 깨닫는 자도 없고 하나님을 찾는 자도 없고 

12. 다 치우쳐 한가지로 무익하게 되고 선을 행하는 자는 없나니 하나도 없도다 

13. 저희 목구멍은 열린 무덤이요 그 혀로는 속임을 베풀며 그 입술에는 독사의 독이 있고 

14. 그 입에는 저주와 악독이 가득하고 

15. 그 발은 피 흘리는데 빠른지라 

16. 파멸과 고생이 그 길에 있어 

17. 평강의 길을 알지 못하였고 

18. 저희 눈앞에 하나님을 두려워함이 없느니라 함과 같으니라 

 

 

 

 

[복음성가] 고난이 유익이라

[복음성가] 주님 가신 길

 

[찬 367] 십자가를 내가 지고

[찬 487] 죄짐 맡은 우리 구주

 

 

 

:
Posted by KAGSC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