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4

« 2024/4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대림절 세 번째 주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구원의 아름다운 소식]
1. 주 여호와의 신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내게 기름을 부으사 가난한 자에게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나를 보내사 마음이 상한 자를 고치며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갇힌 자에게 놓임을 전파하며

2. 여호와의 은혜의 해와 우리 하나님의 신원의 날을 전파하여 모든 슬픈 자를 위로하되 

3. 무릇 시온에서 슬퍼하는 자에게 화관을 주어

 그 재를 대신하며 희락의 기름으로

 그 슬픔을 대신하며 찬송의 옷으로

 그 근심을 대신하시고

 그들로 의의 나무 곧 여호와의 심으신 바

 그 영광을 나타낼 자라 일컬음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4. 그들은 오래 황폐하였던 곳을 다시 쌓을 것이며

 예로부터 무너진곳을 다시 일으킬 것이며

 황폐한 성읍 곧 대대로 무너져 있던 것들을 중수할 것이며 


8. 대저 나 여호와는 공의를 사랑하며 불의의 강탈을 미워하여

 성실히 그들에게 갚아 주고 그들과 영영한 언약을 세울 것이라 

9. 그 자손을 열방 중에, 그 후손을 만민 중에 알리리니

 무릇 이를 보는 자가 그들은 여호와께 복 받은 자손이라 인정하리라 

10. 내가 여호와로 인하여 크게 기뻐하며 내 영혼이 나의 하나님으로 인하여 즐거워하리니

 이는 그가 구원의 옷으로 내게 입히시며 의의 겉옷으로 내게 더하심이

 신랑이 사모를 쓰며 신부가 자기 보물로 단장함 같게 하셨음이라 

11. 땅이 싹을 내며 동산이 거기 뿌린 것을 움돋게 함 같이

 주 여호와께서 의와 찬송을 열방 앞에 발생하게 하시리라
[사 61:1-4,8-11]

 

 

 


[성전에 올라가는 노래]
1. 여호와께서 시온의 포로를 돌리실 때에 우리가 꿈꾸는 것 같았도다 

2. 그 때에 우리 입에는 웃음이 가득하고 우리 혀에는 찬양이 찼었도다

 열방 중에서 말하기를 여호와께서 저희를 위하여 대사를 행하셨다 하였도다 

3. 여호와께서 우리를 위하여 대사를 행하셨으니 우리는 기쁘도다

4. 여호와여 우리의 포로를 남방 시내들 같이 돌리소서 

5. 눈물을 흘리며 씨를 뿌리는 자는 기쁨으로 거두리로다 

6. 울며 씨를 뿌리러 나가는 자는 정녕 기쁨으로 그 단을 가지고 돌아 오리로다 


[마리아가 엘리사벳을 방문하다]
47. 내 마음이 하나님 내 구주를 기뻐하였음은 

48. 그 계집종의 비천함을 돌아 보셨음이라 보라 이제 후로는 만세에 나를 복이 있다 일컬으리로다 

49. 능하신 이가 큰 일을 내게 행하셨으니 그 이름이 거룩하시며 

50. 긍휼하심이 두려워하는 자에게 대대로 이르는도다 

51. 그의 팔로 힘을 보이사 마음의 생각이 교만한 자들을 흩으셨고 

52. 권세 있는 자를 그 위에서 내리치셨으며 비천한 자를 높이셨고 

53. 주리는 자를 좋은 것으로 배불리셨으며 부자를 공수로 보내셨도다 

54. 그 종 이스라엘을 도우사 긍휼히 여기시고 기억하시되

55. 우리 조상에게 말씀하신 것과 같이 아브라함과 및 그 자손에게 영원히 하시리로다 하니라 


[에스라인 에단의 마스길]
1. 내가 여호와의 인자하심을 영원히 노래하며 주의 성실하심을 내입으로 대대에 알게 하리이다 

2. 내가 말하기를 인자하심을 영원히 세우시며 주의 성실하심을 하늘에서 견고히 하시리라 하였나이다 

3. 주께서 이르시되 내가 나의 택한 자와 언약을 맺으며 내 종 다윗에게 맹세하기를 

4. 내가 네 자손을 영원히 견고히 하며 네 위를 대대에 세우리라 하였다 하셨나이다(셀라) 


19. 주께서 이상 중에 주의 성도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돕는 힘을 능력있는 자에게 더하며 백성 중에서 택한 자를 높였으되 

20. 내가 내 종 다윗을 찾아 나의 거룩한 기름으로 부었도다 

21. 내 손이 저와 함께 하여 견고히 하고 내 팔이 그를 힘이 있게 하리로다 

22. 원수가 저에게서 강탈치 못하며 악한 자가 저를 곤고케 못하리로다 

23. 내가 저의 앞에서 그 대적을 박멸하며 저를 한하는 자를 치려니와 

24. 나의 성실함과 인자함이 저와 함께 하리니 내 이름을 인하여 그 뿔이 높아지리로다 

25. 내가 또 그 손을 바다 위에 세우며 오른손을 강들 위에 세우리니 

26. 저가 내게 부르기를 주는 나의 아버지시요 나의 하나님이시요 나의 구원의 바위시라 하리로다 

[시 126편 또는 눅 1:47-55 또는 시 89:1-4,19-26]

 

 

 

 

 

[권면과 끝 인사]
16. 항상 기뻐하라 

17. 쉬지 말고 기도하라 

18.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19. 성령을 소멸치 말며 

20. 예언을 멸시치 말고 

21. 범사에 헤아려 좋은 것을 취하고 

22. 악은 모든 모양이라도 버리라 

23. 평강의 하나님이 친히 너희로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고

 또 너희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강림하실 때에 흠 없게 보전되기를 원하노라

24. 너희를 부르시는 이는 미쁘시니 그가 또한 이루시리라
[살전 5:16-24]

 

 

 

 


[말씀이 육신이 되시다]
6. 하나님께로서 보내심을 받은 사람이 났으니 이름은 요한이라 

7. 저가 증거하러 왔으니 곧 빛에 대하여 증거하고

 모든 사람으로 자기를 인하여 믿게 하려 함이라 

8. 그는 이 빛이 아니요 이 빛에 대하여 증거하러 온 자라


[세례 요한의 전파]
19. 유대인들이 예루살렘에서 제사장들과 레위인들을 요한에게 보내어

 네가 누구냐 물을 때에 요한의 증거가 이러하니라 

20. 요한이 드러내어 말하고 숨기지 아니하니 드러내어 하는 말이 나는 그리스도가 아니라 한대 

21. 또 묻되 그러면 무엇, 네가 엘리야냐 가로되 나는 아니라 또 묻되 네가 그 선지자냐 대답하되 아니라 

22. 또 말하되 누구냐 우리를 보낸 이들에게 대답하게 하라 너는 네게 대하여 무엇이라 하느냐 

23. 가로되 나는 선지자 이사야의 말과 같이 주의 길을 곧게 하라고 광야에서 외치는 자의 소리로라 하니라 

24. 저희는 바리새인들에게서 보낸 자라 

25. 또 물어 가로되

 네가 만일 그리스도도 아니요 엘리야도 아니요 그 선지자도 아닐진대 어찌하여 세례를 주느냐 

26. 요한이 대답하되 나는 물로 세례를 주거니와 너희 가운데 너희가 알지 못하는 한 사람이 섰으니 

27. 곧 내 뒤에 오시는 그이라 나는 그의 신들메 풀기도 감당치 못하겠노라 하더라 

28. 이 일은 요한의 세례 주던 곳 요단강 건너편 베다니에서 된 일이니라 

[요 1:6-8,19-28]

 

 

 

:
Posted by KAGSCC